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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데이 부인의 이야기. 본문
할리데이 부인의 이야기.
범한 일상 속 곳곳에 소소한 로맨스가 펼쳐져 있지만, 그러기 위해 우리는 요정 알린처럼 늘 똑같은 꽃이 피고 똑같은 새가 지저귀고 똑같은 인간 동기의 장난에 다소 지쳐 있어야 한다. 그리고 열정. 그것들은 서사시의 경우처럼 종종 전체 작품에서 가장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에피소드의 본질입니다. 그러나 종종 불행한 배우들 자신이 아름다움을 느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술의 손을 거친 후에 우리가 그들의 고통의 비애를 즐길 수 있도록 고통을 겪는다. 우리는 이것을 약 80년 전에 발생한 에피소드 드라마 중 하나의 서곡으로 말하게 되며, 그 중 20편은 가정 이야기를 형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상황의 특이성에서뿐만 아니라 인물의 헌신에서. 하지만 우리는[36] 주요 사건에서 약간 돌아가서 독자들에게 영국의 넓은 옷감을 판매하는 일반 대리인인 Patrick Halliday를 소개해야 합니다. 그의 사업 장소는 Lawnmarket에 있었고 Peddie's Land라고 불리는 오랜 공동주택에 있는 주택이었습니다. Old Assembly Close 근처에 위치. 할리데이 씨가 세상에서 꽤 부유한 사람이었다고 말하는 것은 우리 이야기에 별로 속하지 않습니다. 비록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더라도 그가 가난한 사람이었다면 그가 손을 잡았을 때만큼 안전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 당시 그보다 더 놀라운 어떤 젊은 여성의. 그녀의 이름은 줄리아 발란스. 우리는 그녀에 대해 더 이상 그녀에 대해 아는 것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나 가문의 명예보다 더 알고 싶어 하는 것은 개인적인 아름다움이었습니다. 일반적인 발생, 그러나 교양 있는 취향에 따라 원칙에 의해 정당화될 수 있는 존경을 확보하는 그 우월한 질서에 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되었나니 Julia는 결혼하기 전에 오래된 도시의 미인이라는 평판을 얻었습니다. 에딘버러가 연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항상 주목을 받았다는 사실을 세상 앞에서 진실로 주장할 때 이 말은 작은 것이 아닙니다.[37] 어둡고 공정한, 훌륭한 여성의 품종. 결과는 아마도 우리가 영국에서 일어난 어느 때보다 켈트족과 색슨족이라는 두 가지 훌륭한 인종이 더 평등하게 혼합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Julia는 그녀의 가격을 가져왔고 그녀의 시장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녀는 진실한 것처럼 그녀에게 다정한 남편의 사랑을 고려하여 입을 벌리고 있는 대중의 감탄을 포기할 수 있었습니다. 남편과 아내로서의 그들의 행복과 관련하여 우리는 그것을 인정하는 한편 결혼 후 적절한 시기에 아이를 가졌기 때문에 더 많은 것을 인정할 것입니다. 그리고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은 우리 이야기의 받침점을 형성하는 이상한 사건이 아니었다면 연속적으로 많은 사람들을 가졌을 것입니다.
Peddie's Land의 가족을 제외하고 혈통이든 호의든 어떤 식으로든 그 가족과 관련이 없는 것은 작가 궁정에 사는 청년 Archibald Blair의 가족이었습니다. 보그 가족과 함께 스튜어트리, 옹호자, 그리고 또한 결혼했습니다. 우리는 그의 젊은 아내의 이름이나 혈통에 대해 알지 못하며, 그녀가 자연에서 파생된 완벽함이나 불완전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사랑이 없었다면 아마 결혼도 없었을 것이라고 추정할 수 있을 뿐이며, 이 경우에도 우리는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가지고 있습니다.[38] 당연하게도 당연하게 여겨질 수 있는 것을 추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등급 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친해질 기회도 전혀 없는 두 가족은 몇 번의 산책을 계속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전에 그들에 대해 알려진 어떤 것으로부터 그들이 서로의 존재조차 알고 있었다고 말할 자격이 없습니다. 아마도 그녀를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미인의 결혼은 일반적으로 그녀의 처녀 경력과 마찬가지로 그녀의 명성도 끝납니다. 그리고 그 사건 이전에 보고 감탄할 자격이 있고, 아마도 그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것 못지않게 그들의 열망을 속삭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람을 신이 그녀에게 할당한 행복한 사람에게 맡깁니다.
우리는 이제 4년이 지나도록 해야 합니다. 그 동안 Patrick Halliday와 그의 아내는(아직도 적어도 가부장적인 모습으로 그녀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 하루가 길기 때문에 행복했습니다. , 낮이 짧으니 밤이 낮보다 사랑하기에 더 낫기 때문이다. 사랑에서 시작된 조화를 깨뜨릴 일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기에 나타난 것처럼 고대인들이 언급한 행복의 세 가지 필수 조건인 건강, 아름다움, 부를 우리가 가지고 있을 때 분명히 아무 일도 없었습니다.[39] 선한 신들이 그들의 선물을 회개했다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이 말기에 되살아나려는 신비의 그림자를 심화시키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Patrick Halliday가 Carlisle로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그의 하인이 그에게 전달한 정보에 천둥을 맞았습니다. 그녀의 보고에 따르면 그 종은 메시지를 위해 Leith에게 보내졌고 딸 Julia를 그녀와 함께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돌아왔을 때, 그녀는 문이 잠겨 있지 않은 것을 발견했고 그녀의 여주인은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이웃들에게 질문을 했고, 가족의 지인들에게 갔고, 그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모든 곳과 모든 곳에서 도움을 요청했지만 모두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날 그녀를 봤다는 말을 하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고, 결국 그녀의 질문에 지쳐,
이 기이한 지능의 효과는 그저 어리둥절할 뿐입니다. Halliday는 의자에 주저앉아 떨리는 손으로 관자놀이를 누르며 의식을 빼앗아 가겠다고 위협하는 말의 메아리에 대해 의식을 유지하려고 애쓰는 것 같았습니다. 한동안 그는 생각의 힘이 없었고,[40] 그리고 아이디어가 다시 기차를 타기 시작했을 때에도 그들의 노력은 부서지고 거칠어 혼란만 가중시켰습니다.
그는 하인에게 질문을 계속했고, 모든 대답은 그를 새로운 가정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모두 똑같이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에게 조금이라도 안도감을 주는 것처럼 보이는 유일한 생각은 그녀가 그녀의 친구들 중 일부에게 멀리 갔다는 것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불충실에 관해서는 의심조차 할 근거가 전혀 없는 그에게 한 번도 생각이 떠오르지 않았다.
마침내 그는 평정을 되찾고 자리에서 일어나 집 안을 쓸쓸하게 걷기 시작했다. 그는 그의 책상을 열었고 그가 거기에 남겨둔 상당한 금액의 돈이 손대지 않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다음으로 그녀가 옷을 보관했던 벽에 있는 언론을 열었다. 그는 부족한 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드레스는 나중에 그녀가 어린 Julia와 산책하러 나갈 때 입는 습관이었습니다. 그녀의 두 모자, 좋은 것과 더 좋은 것, 즉 일상용과 일요일용의 모자가 못에 걸려 있었습니다. 그녀가 매일 끼고 다니는 결혼반지를 제외하고는 캐비닛 서랍에 있던 그녀의 보석도 모두 그곳에 있었다. 아무것도 원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녀의 평범한 몸의 옷은, 그 안에는 장식이 있는 노란색 포장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41] 그녀는 가사일을 하곤 했고, 그는 종종 그것이 그녀의 비단보다 그녀가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가 어디를 가든지 그녀는 옷을 벗고 맨머리로 떠났을 것이다. 아니, 그녀의 슬리퍼가 그녀의 발에 있었던 것이 틀림없다. 왜냐하면 그녀의 슬리퍼가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그녀가 걸을 때 그것을 갈아 신을 하이힐도 있었기 때문이다. 그들이 일반적으로 누워있는 장소에서.
이 모든 미스터리 속에서, 하인의 질문에 극도의 호기심을 갖게 된 친척들과 다른 사람들은 실종된 아내가 남편과 함께 돌아올 것이라는 기대에 하나둘씩 들락거렸다. 그러나 그들은 전보다 더 놀라서 가버렸고, 거의 광란에 빠진 남편을 그의 염려와 두려움이 증가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캄캄한 밤이 되자 그는 잠자리에 들어 불운하고 미친 이성의 추론에 흥분한 공상의 공포를 더하기 위해 잠자리에 들었다.
그는 잠 못 이루고 비참한 밤을 보낸 후 아침에 일어나서 장난기 많은 어린 줄리아와 함께 아침을 먹으려고 했고, 엄마의 모습이 옆에 있었습니다. 그녀의 말다툼 중에 가끔 그에게 물어보니 엄마가 되어 일어나서 어디로 가야 할지 거의 알지 못하고 나갔다. 그는 거의 기계적으로 자신의 사업장을 향해 발걸음을 내디뎠고, 그의 점원이 실종된 아내에 대해[42] 다른 사람. 사무실에서 다시 나오자 그는 평범한 질문을 던지고 질문을 던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이상한 표정을 지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를 은밀한 시선으로 읽으려고 하고 구성을 하고 가버렸습니다. 그 누구도 그에게 위로의 말을 전할 수 없었습니다. 정말로 불안해하는 친구들 중에 자신이 가출로 인해 자신보다 빛나는 아내를 잃은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가끔 의심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베일리의 사무실로 가는 길을 찾았고, 그곳에서 그는 마을 경비원들 중 일부에게 폐점들 사이에서 비밀 수색을 실시하도록 했고, 그렇게 하루는 결과 없이 지치고 또 다른 비참한 밤을 보냈습니다.
다음 날 뉴스가 도시 전체에 널리 퍼진 것을 제외하고는 거의 변화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남편도 이를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옷과 관련된 신비의 한 부분을 남에게 말함으로써 스스로에게 설명할 수 없는 병적인 느낌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그 날도 지나가고 대중의 궁금증이 증폭되었지만 그 부인이 남편을 속이는 것에 불과하다는 확신에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43]다음 날은 그렇게 삭막하지 않았다. 아니, 스캔들을 수습하지 않으면서 설렘을 더하기 위해 계산된 사실을 임신하고 있었다. 하이 스트리트를 가던 중 Halliday는 수색에 참여했던 경찰관 중 한 명을 만났고 그 경찰관은 다른 시민이 그다지 미스터리하지 않은 방식으로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누구세요?”라는 질문. 를 넣었지만 다른 질문 외에는 답변되지 않았습니다.
“할리데이 부인은 작가 법원의 옹호자인 아치볼드 블레어 씨와 친분이 있었습니까?”
남편의 대답은 "아니요"였습니다. "그런데 왜 질문을 넣어요?"
“블레어 부인이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경찰관이 대답했습니다. “그녀는 남편에 대해 큰 고민을 하고 있는데, 당신이 그녀를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패트릭 할리데이는 작가의 궁정으로 급히 달려가면서 파도를 피하기 위해 불길 속으로 뛰어드는 사람처럼 생각했습니다. 사랑하는 아내의 죽음이 그에게 두려운 일이지만, 그녀가 다른 남자와 도피했고 그 남자가 Archibald Blair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더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즉시 입원하게 된 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자신의 가정 비극과 유사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보기 흉한 얼굴로 오는 사람과 가는 사람; 그리고 블레어 부인은 의자에 앉아[44] 그 자신이 겪었던 바로 그 비참함의 그림이 바로 그 순간에 지속되고 있었습니다.
"누구세요?" 그가 그녀에게 다가가자 그녀는 울었다. "좋은 소식을 가지고 오셨습니까, 나쁜 소식을 가지고 오셨습니까?"
"제 이름은 할리데이입니다, 부인." 그가 대답했다. "나를 보고 싶어하는 거 이해해."
"당신이 나를 보고 싶어하는 만큼." 여자가 대답했다. “아내의 갑작스런 실종 소식으로 며칠째 마을이 울려퍼지고——라고 하는 아내가 “너무 예쁘다. 그게 사실이고 어느 날 사라진 겁니까?”
"정말 그렇습니다, 부인." 불행한 남자가 신음했다. “화요일은 그녀가 실종된 채로 발견된 날이었습니다.”
"화요일! 아, 불행한 날이군!” 그녀와 다시 합류했다. "제 Archibald가 저를 떠났을 때, 아마도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바로 그 분입니다. 그녀는 히스테릭하게 흐느끼면서 말해줄 수 있니? 오, 나는 당신의 대답이 두렵지만 들어야 합니다.”
“제 아내는 당신 남편의 존재를 전혀 몰랐습니다.” 그가 대답했다. 나는 그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지만 그가 유망한 옹호자였다는 것은 이제 이해합니다 . 그러므로 나는 당신에게 작은 만족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추측하는 바를 물어보면 당신에게서 거의 얻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45] 내 아내가 블레어 씨와 어떤 식으로든 알고 있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아니요.” 그녀가 대답했다. "그나 나는 그녀의 이름을 언급한 적도 없고, 아치볼드가 당신의 아내에 대한 설명에 답하는 여성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본 적도 없습니다."
“가장 멋진 상황이군요, 부인.” 왼쪽 옷의 신비가 암시하는 순간 생각이 떠오른 할리데이가 대답했다. “기도하세요, 부인, 블레어 씨가 여행에 필요한 물품을 마련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블레어 씨의 책상이나 옷장에서 어떤 결론도 도출할 수 없습니까?”
"이것이 이 이상한 사건에 대한 모든 경이로움 중 가장 경이로운 것입니다." 그녀가 대답했습니다. “내가 자세히 살펴 그 집에 있는 돈을 알고 사람을 보내어 그가 은행에서 인출한 것이 있는지 물은즉 그가 한 푼도 받지 아니한 줄로 만족하노라. 그의 옷장은 아침에 산책할 때 입었던 옷, 네모난 대신 동그란 펠트 모자를 쓴 가벼운 옷을 제외하고는 모든 물품이 거기에 있습니다. 그의 지팡이조차도 로비에 서 있습니다. 그런 옷을 입고 돈이 없었다면 그가 어디로 갔겠습니까?”
[46]패트릭 할리데이가 스스로에게 던진 질문에 상응하는 적절한 질문이었다. 두 사건의 유사성은 그를 놀랍게 여겼고, 그가 블레어 부인에게 아내의 옷장, 손대지 않은 돈, 잃어버린 슬리퍼와 관련된 유사한 사실을 말했다면 부인도 그의 경이로움에 동참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실용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는 사실을 그녀에게 알려줌으로써 그녀의 우려를 더하기를 꺼렸다. 그들 사이에는 더 이상의 사소한 이야기 없이 감정의 공동체가 충분히 있었고, 대화는 두려운 불길한 표정으로 끝이 났습니다.
패트릭 할리데이(Patrick Halliday)는 변호인의 집을 떠났고 마치 베들램에서 풀려난 사람처럼 목표 없이 이리저리 돌아다녔습니다. 가는 동안 블레어 씨의 부재가 그 자신의 악행과 나란히 퍼졌고 대중은 그의 아내와 변호인이 함께 떠났다는 이론을 받아들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너무 자연스러웠고, 다른 해법을 유추하는 모든 사실이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수정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 자신도 동시에, 거의 같은 시간에 일어난 두 가지의 소멸이 다른 사실로 상쇄될 수 없다는 것을 점차 깨닫고 있었다. 그러나 이 모든 것 뒤에는 극복해야 할 명백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47] 뉴스를 좋아하는 도시에서 그렇게 잘 알려진 두 사람은 장소가 어디든, 아무도 본 적이 없는 습관으로 만났어야 했다. 노란색 포장지를 신고 발에 색깔의 슬리퍼를 신은 사람은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한 채 거리를 지나갈 수 있었고, 모든 관찰에 대한 동일한 면제를 그렇게 잘 알려진 일반인도 누려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주의를 끌기 위해 계산된 방식. 분명히 또 다른 이론이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두 명의 은밀한 연인이 명백한 목적을 위해 죄를 지은 하숙인의 은폐에 관심이 있는 집주인이 있는 집에 숨어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러나 이 이론은 무모하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의 경솔함을 포함하여 자발적인 파멸에 이르게 하였기 때문에 약간의 선견지명이 죄인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주의보다 더 많은 희생 없이 목적을 확보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비밀. 그러나 이 이론은 가능성이 낮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상태로 두지 않았습니다. 처한 상황과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진 모든 장소에서 특별 방문과 조사가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여전히 헛된 것이었습니다. 또 하루가 지나고[48] 다른 하나는 일주일 내내 검색과 조사의 무익함을 입증할 때까지입니다. 만물에 내재되어 있는 쇠퇴의 시작에 따른 통상적인 결과와 함께 경이의 평범한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그러나 물리적 유기체와 마찬가지로 이 도덕적 유기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기억으로 다시 떠오르기 위해 씨앗을 던집니다. 한 달이 지나고 또 한 달이 지나고 이 기간이 초창기의 희석된 이자가 될 때까지. 그래서 인간이 작은 기생충의 하나인 큰 동물인 세계는 욕망이 요구하는 대로 수액을 공급하고 식욕이 변하면 그것을 변화시키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패트릭 할리데이와 블레어 부인처럼 도덕적 과립이 서서히 그리고 조용히 그들의 마음에 파낸 상처를 채우기 시작했고, 그리고 규칙적으로 반점이 뒤따랐고, 그 다음에는 투명한 피부까지 덮는 부분이 부드러워졌음이 당연했습니다. 그리고 대중에 관해서는, 끊임없이 방출되는 사건의 자궁에서 새로운 경이로움이 매일 일어나고 있었기 때문에 한때 유명했던 Julia Halliday와 옹호자 Blair의 이야기는 마침내 연기 된 한 사람의 침울한 색을 가정했습니다. 인생의 로맨스. 그러나 완전한 로맨스를 만드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명백한 증상으로 소생하는 일부 물리적 사건에서와 같이 도덕적 사건에는 활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때 유명했던 Julia Halliday와 옹호자 Blair의 이야기는 마침내 연기된 인생의 로맨스 중 하나의 우울한 색상을 가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로맨스를 만드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명백한 증상으로 소생하는 일부 물리적 사건에서와 같이 도덕적 사건에는 활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때 유명했던 Julia Halliday와 옹호자 Blair의 이야기는 마침내 연기된 인생의 로맨스 중 하나의 우울한 색상을 가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로맨스를 만드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명백한 증상으로 소생하는 일부 물리적 사건에서와 같이 도덕적 사건에는 활력이 있습니다.[49] 우리는 걱정하고 있습니다. 마침내 일년이 지나고 비교적 오래된 사건에 대해 깊은 침묵이 짙어졌습니다. 그러나 그 침묵은 오래된 신비만큼이나 그 자체가 이상한 무생물에 대해 말함으로써 깨져야 했습니다.
어느 날, Patrick Halliday가 아침에 실수로 책상 위에 남겨둔 편지를 가져오기 위해 도시 위쪽에 있는 사무실에서 Peddie's Land로 돌아왔을 때, 하인이 어린 Julia를 방송에 데려가려는 목적으로 평소; 그러나 그는 자신의 열쇠로 입장하고 로비를 따라 응접실로 갔고, 그 문을 열고 들어서자 그의 시선은 바닥에 있는 무언가에 끌렸다. 그 당시 방은 태양 광선을 차단하기 위해 함께 묶인 옷걸이로 가려져 있었고 물체를 잘 구별하지 못하여 Julia's의 장난감인 줄 알았습니다. 그것을 집어들자 그는 놀랍게도 그것이 그의 아내의 슬리퍼 중 하나임을 발견했습니다. 축축한 퀴퀴한 냄새가 났고, 그것이 너무 불쾌해서 다시 바닥에 던졌습니다. 그런 다음 그것이 세계의 어디에서 왔는지, 또는 그것이 어떻게 거기에 왔는지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인은 그녀가 들어왔을 때 그것을 설명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가 설명을 남기고 갔어야 하는 이유를 그는 이해할 수 없었다. 한편 그의 유일한 결론은[50] 슬리퍼에 대한 충분한 수색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하녀와 함께 외출한 개가 관찰을 피한 구석이나 구석에서 물건을 끌었습니다. 이런 인상을 받고 그는 그토록 이상하게 발견된 것의 이웃을 찾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고, 가출한 사람이 슬리퍼를 놔두었다면 그녀가 맨발로 갔거나 스타킹을 신고 떠났을 것이라는 사실을 전혀 잊어버렸습니다. 밑창; 그가 알 수 있는 한 그녀의 신발은 고려 대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조사를 하도록 부름을 받아서는 안 되었다. 다른 것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가 이 새로운 신비의 어둠에 싸여 앉아 있을 때 그의 눈은 그늘진 방을 배회하면서 다른 물체에 매료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마치 시작이라도 한 듯 일어나 그 자리로 가서 더 놀랍게도 남자의 신발을 들어 올렸다. 그는 처음에 그것이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드문 일이 아닌 두 개의 이니셜 문자(이것은 "AB")가 새겨져 있는 은색 버클을 보고 그는 그 이름을 잊은 적이 없었습니다. 실종된 변호인의 말이었다. 이 신발은 구두처럼 하얀 곰팡이로 뒤덮여 있었고, 냄새가 나는 냄새가 났다. 그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더 혼란스러워했고,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짐작할 수도 없었다.[51] 거기에 있다. 유령과 홉고블린의 형태를 한 지성, 모든 형태의 선하고 악마 같은 존재들이 인간의 공상, 감정, 열정으로 즐겁게 지내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는 것처럼 보였던 대중적인 미신의 시대였습니다. Patrick Halliday가 형언할 수 없는 경외감을 느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 그의 아내와 그녀의 애인의 진정한 영혼이 그 당시 그 그늘진 방에 나타났더라면 의심스러웠습니다. , 그에게 말은 없지만 웅변적인 것보다 더 강한 인상을 주었을 것입니다. 도덕적 현기증이 그에게 있었다. 그는 다시 의자에 몸을 던지고 무릎이 서로 부딪히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치 뇌에 깊은 인상을 주어 마비된 신경이 더 이상 의지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이 혼란과 두려움의 상태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잠시 앉아 있다가 종이 딸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그는 그녀를 자신의 앞으로 불러서 신발과 슬리퍼를 가리키며 "그게 어떻게 된 겁니까?"라고 물었다.
그 소녀는 그 자신만큼이나 큰 놀라움에 사로잡혔고, 그녀의 선언에 따르면 그녀가 모든 것을 깨끗이 씻었기 때문에 그녀에게는 더 큰 놀라움의 원인이 있었습니다.[52] 그리고 나서 30분 이내에 응접실의 먼지를 털었고, 이 물건들은 확실히 그 당시 방에 없었습니다. 바깥쪽 문은 여느 때와 같이 굳게 잠그고 떠나기 전에 조심스럽게 창문을 내려 놓았다. 어디서 _그들이 왔으니, 그녀는 주인과 자신 모두에게 동일한 기회를 주어 만족스러운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질문했습니다. 그렇다면 그녀는 겨울 노변 이야기에서도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비범하고, 유례가 없는 사건에서 미신의 주장에 저항할 수 있었다면 여성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그녀의 주인을 보았고, 그는 그녀를 멍하니 바라보았다. 그들 중 누구도 세속적이거나 비세속적인 것이 어떻게 또는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감히 짐작조차 할 수 없는 그런 불길한 것들, 그들은 그들의 소유자와 연결되어 있던 곳으로 왔습니다.
쓸데없이 오랜 시간을 보낸 후 Patrick Halliday는 작가 궁에 갈 생각을 하고 은색 버클이 달린 신발을 들어 큰 외투 주머니에 넣고 블레어 부인의 집으로 갔다. 그는 그녀가 두 달 이상 동안 감소되었던 화해된 낙담 상태에 있는 그녀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패트릭 할리데이가 들어오는 것을 본 순간, 그녀는 오랫동안 정착한 구름 사이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희망의 충동에 재촉된 것처럼 벌떡 일어났다.[53] 절망. 그녀의 날카로움이 남자의 얼굴을 훑어보았을 때 움직임은 곧 멈췄다. 그러나 그녀는 그가 그의 주머니에서 그녀가 신었던 은색 버클이 달린 신발을 꺼내는 것을 보았을 때 새로운 느낌이 그녀를 사로잡았습니다.
“어디서, 주님의 이름으로!—” 그녀는 더 이상 말을 하지 못한 채 외쳤다. 그녀는 시간의 흐름에 의해 가려진 은으로 여전히 덮여 있는 이상한 물건을 경련적으로 움켜쥐었다.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면서 그녀는 그가 슬리퍼와 함께 그것을 소유하게 된 방법에 대한 Halliday의 설명을 들었습니다.
“집에 이웃이 있습니까?” 그는 물었다.
“아니요, 아니요.” 그녀가 말했다. "하지만 그것이 Archibald가 사라진 날에 가지고 있던 신발 중 하나라고 확신합니다. 오, 선생님, 저는 이 이니셜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거기에는 죽음과도 같은 냄새가 나서 마음이 아픕니다.”
그는 “슬리퍼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둘 다 시체에서 떨어져 나온 것 같군."
그녀는 깊은 한숨을 내쉬며 덧붙였다. "아, 내가 이것을 보지 않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내가 그토록 사랑했던 사람의 운명을 알고자 하는 자연스러운 욕망을 충족시키지 못한 채, 나의 보살핌을 새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될 뿐입니다."
[54]"나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인." Patrick 씨가 다시 합류했습니다. "하지만 이 신발과 슬리퍼를 찾으면 당신의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 대해 만족할 것입니다."
"예, 그렇습니다"라고 그녀는 사정했습니다. “그러나 오, 자비로우신 하느님! 사별한 아내와 버려진 아이에게 얼마나 비참한 만족이었는지. 당신은 남자이고 견딜 수 있습니다. 가련한 여자는 홀로 앉아 애통하며 육체는 나날이 피곤하여 쇠잔하느니라.”
"그리고 이 새로운 미스터리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것은 아무 것도 제안할 수 없습니까?" 그는 말했다.
"아무것도 아님; 모든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어둡습니다.”라고 그녀가 대답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 당신은 이 가장 불행한 짝에 대해 오랜 세월 동안 발견된 유일한 흔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두렵습니다. 불행한 부부입니다. 어떤 식으로든 당신이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뭔가 더 따라올 것입니다. 내가 너와 함께 너의 집으로 직접 가겠다. 여자의 눈은 남자의 눈보다 더 날카롭다. 나는 그 집을 살펴보고 내가 직접 판단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여자는 일어나서 가서 옷을 입었습니다. 몇 분 후에 그들은 Peddie's Land로 가는 길에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들이 진행하면서 그들의 재산이 연결된 이상한 연결 고리를 아는 사람들에게 투기의 대상이었을 것입니다. 또한 악한 혀가 그들의 파트너가 자신을 거짓으로 연주했기 때문에[55] 일종의 시적 응보로 보상하기 위해. 아아! 그들의 생각과 얼마나 다른지, 그들의 감정과 얼마나 다른지, 그들의 대상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집에 도착했을 때 새로운 경이로움은 거의 문지방에서 그들을 만나는 것이었습니다. 하인은 주인이 주머니에 넣고 있던 은색 버클 구두의 짝을 손에 들고 할리데이 앞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녀는 말을 전혀 할 수 없었고, 눈은 강렬함 못지않게 긴장되어 있었고, 그녀의 입은 바보처럼 열려 있었고, 몸짓으로 중얼거리며 "이리 와요"라고 그녀는 주인과 블레어 부인을 인도했습니다. 두세 개의 방을 지나 작은 벽장에 도착할 때까지 그 뒤에 문이 있었는데 패트릭 할리데이의 경험에서 처음으로 열린 것을 발견했습니다. 독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우리가 독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우리가 이야기를 잠시 중단해야 하는 특이성에 대한 설명에서 Halliday가 살고 있던 집은 그의 결혼 5년 전, 그리고 바로 직전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건이 양털을 보관하던 창고는 Peddie's Land와 인접한 큰 공동 주택 사이에 있는 울타리를 통해 서쪽에서 가까운 곳에서 들어왔습니다. 따라서 창고의 런은 주택의 런과 직각이었으며,[56] 덕분에 모건은 인쇄기 뒤쪽에 있는 작은 문을 두드릴 수 있게 되었고, 이 문을 통해 주 출입구로 내려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신의 사업장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Morgan이 사망한 후 집과 창고는 그의 상속인에게 갔고 Halliday는 전자를 임대했고 다른 하나는 3년 동안 다른 사람에게 임대한 후 세입자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Halliday가 처음에 언론의 뒷면에 문이 있다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있었고 잠그는 예방 조치까지 취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창고의 세입자가 통신을 더 안전하게 차단해 달라는 요청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은 우리가 설명한 상태로 남겨져 있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하인은 우리가 그녀를 떠날 지점에 왔을 때 멈추고 떨었습니다. 그러나 이때까지 Halliday는 이러한 지시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시작했고, 문을 살펴보기 위해 소녀를 옆으로 밀어냈고, 문이 열린 것을 발견하고 놀랐습니다. 그의 개인 Nettle이 더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구두가 증언하는 바와 같이 전에 거기에 있었다.
창문 하나를 제외하고는 모든 창문이 닫혀 있는 창고에 들어서자, 한 줄기 빛이 방의 일부만을 비추기 위해 애쓰고 있었고, 일행은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광경을 보았다.[57] 지상 사물에 대한 다른 모든 이미지가 사라진 후에도 기억에 생생하게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독한 창으로 들어오는 부분적인 빛의 한가운데에 남자와 여자, 두 사람의 시체가 놓여 있었다. 후자는 그녀에게 녹색으로 장식된 노란색 모닝 가운을 입었습니다. 슬리퍼 하나는 켜져 있고 다른 하나는 꺼져 있습니다. 덮이지 않은 그녀의 머리는 수집된 머리카락으로 구성된 시대의 높은 가발에 의해 극복되었고 숨겨진 쿠션으로 지지되었습니다. 그 남자는 모닝 드레스를 입고 둥근 펠트 모자를 썼지만 여전히 머리에 그 자리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축축한 그런 종류의 몸에는 부패가 없었다. 그들은 거의 쪼그라들었고, 그러나 그것들을 갈색 피부로 덮인 해골 외에는 거의 감소하지 않을 정도였다. 시체의 상태는 아마도 창고의 건조한 공기와 바로 아래에 있는 대장간에 의해 가열된 시체 상태, 그것은 연도에 의해 연립의 측면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두 몸은 서로의 팔에 꼭 껴안고 누워 있었고, 얼굴은 코가 거의 맞닿을 정도로 가깝습니다. 눈은 뜨고 볼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쪼그라들었지만, 쪼그라든 눈꺼풀도 상당히 떨어져 있었다. 이들은 Julia Halliday와 Archibald Blair의 시체였습니다. 눈은 뜨고 볼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쪼그라들었지만, 쪼그라든 눈꺼풀도 상당히 떨어져 있었다. 이들은 Julia Halliday와 Archibald Blair의 시체였습니다. 눈은 뜨고 볼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쪼그라들었지만, 쪼그라든 눈꺼풀도 상당히 떨어져 있었다. 이들은 Julia Halliday와 Archibald Blair의 시체였습니다.
수색자들이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58] 그들의 눈은 그들 앞에 놓여 있는 사람들의 신원을 확신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말해 주었습니다. 또한 할리데이가 블레어의 머리에 깔린 종이를 집어 들었을 때 그들이 본 것과 일치하는 것에 대해 놀라움을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오, 읽어보세요.” 블레어 부인이 고통 속에서 숨을 헐떡이며 말했다.
Halliday는 빛을 받기 위해 종이를 들고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